• facebook
  • twitter

logo 인천논현동 : 행사, 이벤트, 맛집, 나들이 정보

배너1

9월 달라지는 복지제도 아동, 근로장려, 보험적용, 서민대출 기타

2019. 09. 05 | Master | 댓글 0

9월 달라지는 복지제도 아동, 근로장려, 보험적용, 서민대출 기타

아동수당, 신축 아파트 어린이집 의무, 전립선 초음파 보험적용, 근로장려금 반기, 새 운전면허증 발급, 서민 안심전환대출, 버스 CCTV의무

 

안녕하세요.

지역소식지 인천논현동 입니다.

9월이 시작되면서 각종 복지제도가 바뀌거나 신설된 내용들이 생기고 적용되는 사항들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이러한 내용들을 알고 계신 분들 많겠지만, 잘 모르고 계시는 분들도 있는 만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아동들에 관련된 사항으로 아동수당이 기존 만 6세에서 만7세로 확대 되었고 부모의 재산과 관계없이 지급된다는 소식입니다.

500세대 이상의 아파트를 신축하는 경우는 국공립 어린이집을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는 소식 입니다.

위 두가지 아동들에 관련된 사항은 아이다움 사이트에서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을

남성들 입장에서 연령이 높아지면 전립선 관련 검사를 하게 됩니다.

이번 9월 부터 전립선 초음파 검사가 건강보험 적용됨에 따라 비용 부담이 많이 줄어들 예정입니다.

이번 추석이 다음주 인데요.

명절 전 근로장려금 지급이 예정되어 있는데 반기 지급이 신설 되었다는 소식 입니다.

말 그대로 6개월 마다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이며, 대상은 직접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운전면허증을 발급 받는 분들이라면 이름 주소 성별 만료일자등 뒷면에 영문으로 표기가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 받지 않아도 되고,  약 30여 개국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지난번 소개했던 내용 참고해 주시구요^^

전국 버스에 CCTV가 의무화 설치 되며, 이로 인해 버스 안에서 범죄행위가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이젠 모든 버스에서 CCTV가 설치되는 만큼 혹시라도 범죄행위 하시면 안되겠죠!!

오늘은 9월에 달라지는 내용들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추천하기

태그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오시는길
Translate »번역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