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logo 인천논현동 : 행사, 이벤트, 맛집, 나들이 정보

배너1

75세 이상 고령운전자 적성검사기간 단축

2019. 01. 15 | Master | 댓글 0

75세 이상 고령운전자 적성검사기간 단축

고령 운전자 관련 사고 급증으로 인한 제도 개선 적성검사 기간 3년 단축

 

고령운전자-적성검사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 지역소식지 입니다.

2019년 새해가 시작된지도 벌서 보름이 지났습니다.

지난번 각종 새해 달라지는제도에 대해 계속 소개를 하였는데요.

오늘도 역시 비슷한내용입니다만 도로교통법 관련 사항입니다.

해마다 계속 증가되는 고령운전자의 사고 급증으로 인해 그동안 적성검사 기간이 5년 이었던 부분을 3년으로 단축한다는 소식입니다.

고령운전자

운전면허증을 소지하신 분들이라면 적성검사기간이 면허증에 있습니다.

대부분 언제까지 적성검사를 다시 받아야 할지 면허증을 보시면 확인이 가능할 텐데요.

올 2019년 부터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인해 44년생 이상부터는 3년으로 적성검사 기간이 단축됩니다.

이렇게 고령운전자 대상이 되신 분들은 운전면허 갱신 전에 어르신 교통사고 제로 캠페인교육을 반듯이 이수해야 합니다.

인지능력 자가진단, 노화와 안전운전, 고령자 교통사고 사례등 교통안전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이전의 면허갱신에 대한 적성검사로 볼때 확실이 좀 까다롭고 불편해진 것은 사실인듯 싶은데요.

계속 급증하는 고령운전자 사고를 줄이기 위함인 만큼 미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75세 이상 고령운전자 적성검사 기간 단축소식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추천하기

태그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오시는길
Translate »번역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