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인천논현동

배너1

환절기 건강관리 면역력 떨어지기 쉬운계절 미리 예방접종

2018. 09. 28 | Master | 댓글 2

환절기 건강관리 면역력 떨어지기 쉬운계절 미리 예방접종

어린이, 어르신들 면역력 취약 계층 10월 말까지 미리 예방접종 독감 예방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 지역소식지 입니다.

계절에 따라 건강관리는 다르기 마련입니다.

1)외부의 온도차이가 클 수록 몸속에서 항상성을 유지하기 위해 열심히 일을 한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체력소모도 많고 면역력이 떨어지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가을이면 이렇게 일일 온도차가 급변하는 만큼 아이들과 어르신들의 면역력에 관심을 갖을 필요가 있는데요.

겨울철 인플루엔자와 독감등의 예방을 위해 이러한 면역력 취약층은 미리 예방접종을 하시기 바랍니다.

환절기-건강관리

인플루엔자의 예방접종을 10말까지 일찍 예방접종을 해야 하는 이유는 예방 접종 후 2주부터 약 6개월간의 면역효과가 지속된다고 합니다.

2)질병관리본부 통계에 따르면 매년 11월 부터 2월까지 인플루엔자가 집중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10월 말까지 예방접종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면역력에 취약한 아이들과 어르신들의 경우 이러한 인플루엔자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질환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질병관리본부-인플루엔자-통계

<이미지 및 내용출처 : 질병관리본부>

3년전 자녀 둘 모두 폐렴으로 병원에 입원했던 적이 있습니다.

한아이가 걸린 후 순차적으로 걸려서 온 가족이 병원으로 왔다갔다 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이렇게 겨울철에 많이 생길 수 있는 질환 중 폐렴도 미리 예방접종을 맞아야 합니다.

특히 당뇨, 만성신질환, 만성심혈관질환, 만성간질환, 만성폐질환등의 환자들은 꼭 예방접종을 미리 하시기 바랍니다.

예방접종

마지막으로 대상포진도 예방접종이 필요합니다.

작년 가족 중에도 대상포진 초기증상으로 잠깐 고생했었는데 대상포진 조차도 남의 이야기가 아니었습니다.

대상포진은 수두바이러스가 면역력이 약해졌을때 발병하는 것으로 심해질 경우 아주 고통스럽다고 합니다.

특히 과로와 스트레스가 심한 50대 분들이라면 3)대상포진 예방접종도 겨울이 되기전 미리 접종하시기 바랍니다.

가을철-건강관리

위 3가지는 모두 면역력과 관련이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해질 경우 언제든지 걸릴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개인의 건강 상태나 아이 어르신 기타 상황에 맞게 미리 예방접종을 통해서 겨울철 건강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환절기 부터는 우리 몸에 다양한 영향을 주게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면역력을 유지하기 위해서 평소에 건강을 잘 지키고 개인위생과 운동도 필수라는점 다 아시죠!!

아시는 만큼 실천을 꼭 해주시기 바랄께요!!

오늘은 환절기 건강관리 면역력과 관련된 예방접종 3가지 10월 말까지 꼭 접종하시라고 전해드렸습니다.

 


*참고내용

1)헬스조선겨울철 건강 특명 적정체온을 사수하라

2)질병관리본부 –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3)국가건강정보포털 – 대상포진 원인, 증상, 치료, 예방 관련

2018년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및 예방접종 전후 주의사항

자문 의료기관 : 논현이이주내과 종합건강검진센터

 

인천논현동 관련 다양한 소식을 지인들과 공유해 보세요^^

추천하기

태그

“환절기 건강관리 면역력 떨어지기 쉬운계절 미리 예방접종” 댓글 : 2

  1. […] […]

  2. […] […]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오시는길
Translate »번역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