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logo 인천논현동 : 행사, 이벤트, 맛집, 나들이 정보

배너1

평소 양치질 할 때 회전법? 효과가 가장 낮다는 연구 결과

2019. 10. 31 | Master | 댓글 0

칫솔질 방법 간 치면세균막 제거 효율 연구 보고서

청결엔 바스법, 스크러빙법 양치질 효과적

 

안녕하세요.

지역소식지 인천논현동 입니다.

매일 하고 있는 양치질, 어릴 때 배우신 분들 중 양치질 방법에 가장 대중적인 방법이 회전법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회전법을 통한 양치 방법을 권장했지만 칫솔질 방법 간 치면세균막 제거 효율 연구 보고서에서는 회전법이 가장 효율이 낮은 양치질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치은염과 같은 잇몸질환으로 인한 치과를 찾는 인구가 2017년 외래환자 수 중 2위를 차지할 만큼 상당한 환자가 발생하여 의료비 지출도 큰 항목인데요.

이러한 부분에 있어 근본적으로 양치질에 대한 방법을 바꾸는 것이 필요한 듯 합니다.

식후-양치질

서울신문에서 보도한 내용으로 서울대 조현재 교수팀이 칫솔질 효과를 검증한 이번 연구 발표를 통해 더욱 효과적인 양치질 방법으로 입안의 세균을 줄이는데 필요로 하는 양치질을 새롭게 권장해야 하는 상황인데요.

양치질 방법이 여러가지 있는 만큼 환자분의 구강 상태에 따라서 양치질 방법도 달라야 하겠죠!

저의 경우는 아래 바스법과 와타나베법 두가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3분 이상의 양치질을 하라고 하는데, 저의 경우 아침에 양치질만 약 10분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ㅋㅋ

주로 와타나베법 양치질을 통해서 치아 사이사이에 음식물 제거를 중심으로 하면서 잇몸과 치아 사이에는 바스법을 통해서 양치질을 하며 마지막으로 잇몸 마시지까지 ㅋㅋㅋ

<바스법 양치질>

<와타나베법 양치질>

위 동영상을 통한 올바른 양치질 방법을 자신의 구강 건강 상태에 맞게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저의 경우 치아 사이 음식물이 자주 끼는 치아들이 있어 와타나베법을 통해 미세한 음식물을 제거하기 위한 방법으로 양치질을 하고 있습니다.

양치질 전 치실을 사용해 미리 음식물을 제거하고 물로 입안을 헹군 후 최대한 음식물을 없엔 상태에서 양치질을 하고 있습니다.

항상 치과에서 스케일링을 한 느낌처럼 치아 사이 구멍이 송송 뚤려 있는 깨끗한 느낌을 원해서 그렇게 하고 있는데, 구강 위생을 위해서 많은 관심과 노력의 습관이 필요하다는 점도 잊지 마시구요.

특히 아이들의 양치질 회전법 이 아닌 바스법, 와타나베법, 스크러빙법과 같이 입안의 세균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스크러빙법 :

칫솔을 치아 표면에 90도로 대되 칫솔모의 일부가 잇몸에 가볍게 닿게 한 뒤 전후 방향으로  미세한 진동을 10회쯤 준다. 다만 혀쪽에서는 직각으로 칫솔모를 대기 힘들어 경사지게 해야 하지만, 가능한 직각이 되도록 한다.

추천하기

태그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오시는길
Translate »번역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