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logo 인천논현동 : 행사, 이벤트, 맛집, 나들이 정보

배너1

초미세먼지 뇌질환 확율 원인, 노폐물 배출은 수면으로!

2019. 11. 07 | Master | 댓글 0

초미세먼지 호흡을 통해 뇌로 유입 가능,

중금속 뇌 쌓이면 다양한 뇌질환 원인!

해결 방법 중 하나는 충분한 수면!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 지역소식지 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맑지만 약간 쌀쌀한 날씨 입니다.

건강 유의하시구요.

오늘은 미세먼지와 뇌 질환에 연관된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초미세먼지가 뇌에 쌓일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초미세먼지 입자가 너무 작기 때문에 코로 호흡을 하게 되면 코 위쪽 뇌 앞부분에 연결된 후각신경을 통해서 뇌로 유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초미세먼지에는 다양한 유해물질 특히 중금속 성분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뇌에 초미세먼지가 쌓이게 되면 뇌질환 발생의 원인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뇌 기능 장애

뇌속 중금속은 뇌혈관을 딱딱하게 만들어 뇌졸중 위험도의 증가, 치매, 파킨슨, 자폐스펙트럼 장애, 뇌졸중 등의 다양한 뇌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초미세먼지가 뇌에 쌓이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요즘과 같은 미세먼지 문제에 개별 대응밖에 할 수 없다는 점에서 스스로 몸을 챙기는 것이 방법이라는 점이 매우 아쉽긴 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뇌에 쌓인 초미세먼지의 중금속 배출은 불가능할까요?

가능하다고 합니다.

바로 뇌척수액이 뇌 속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뇌건강 수면

우리가 잠을 들게 뇌면 뇌 세포가 수축을 하게 되고 이렇게 생긴 빈공간에 뇌척수액이 사이에 들어가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중금속이 많이 쌓인다 하더라도 평소 일찍자고 숙면을 한다면 뇌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점 입니다.

이렇게 뇌척수액이 활동할 수 있도록 충분한 수면이 필요하며, 이로 인하여 다양한 뇌 질환 예방에 수면이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 입니다.

많은 분들이 집에까지 일을 가져와 업무를 보는 분들도 분명 계실텐데요.

본격적인 미세먼지가 문제가 되는 계절인 만큼 이맘 때 부터 봄철 까지는 되도록 충분한 수면을 통해 뇌를 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시는 것이 어떨까 싶네요.

초미세먼지는 우리 인체에 다양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지만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뇌 만큼은 잘 관리하시는 것이 중요할 듯 싶구요.

오늘은 초미세먼지가 뇌속 유입되 축적되면 다양한 뇌질환의 발생원인이 될 수 있으나, 충분한 수면이 뇌척수액을 통해 노폐물 제거 역할을 한다는 정보 전해드렸습니다.

추천하기

태그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오시는길
Translate »번역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