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logo 인천논현동 : 행사, 이벤트, 맛집, 나들이 정보

배너1

창문에 설치된 방충망 VS 방진망 미세먼지 때문에 바꾼다면?

2019. 06. 13 | Master | 댓글 0

창문에 설치된 방충망 VS 방진망 미세먼지 때문에 바꾼다면?

공기청정기는 있지만 기존 창문에 방충망으로 되어 있어 환기를 안해, 미세먼지에 대응에 나노방진망이 필요해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 지역소식지 입니다.

오늘은 우리 일상에서 공기질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공기는 무색 무취로 그냥 들이마시고 내쉬기 때문에 이러한 인체의 활동에 대해 인지조차 못하고 있는 것은 당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세먼지 문제로 인해 학교들은 올 연말까지 공기청정기를 도입할 예정인 만큼 미세먼지에 대한 학교의 대응은 남다를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일반 가정의 경우는 아직도 방진망이 뭔지 조차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방진망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나노방진망 설치

<이미지 출처 : 티엔나노방진망>

먼저 가정에 있는 창문에는 방충망이 어떤 가정이든 다 있습니다.

너무 오래되어 구멍이 난곳도 물론 있겠죠!

이런 방충망은 원래 외부에서 벌레들이 들어오는 것을 막는 것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해 지면서 방진망이라는 것이 나오게 되었는데요.

일반 가정, 학교, 다중이용시설 등 미세먼지 차단을 위해 나온 제품으로 다양한 제품과 특징들이 있습니다.

요즘과 같은 여름에 본격적인 모기와의 전쟁이 시작되겠지만, 모기와 같은 해충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와 각종 유해물질을 차단하는 것으로 이전에 설치되어 있던 방충망을 나노방진망으로 교체를 하고 있습니다.

 

<한양대학교 기후변화대응센터의 다중이용시설 학교 교실 내 공기질 개선을 위한 창문필터 적용 실증 보고서 내용중 나노방진망 제품의 비교>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단순 벌레의 유입을 막는 것에 더해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나노방진망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100%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창문을 열고, 공기청정기를 자동으로 설정하여 실내에서의 미세먼지를 공기청정기가 정화를 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창문을 열어둔 상태라는 점에서 실내에서 발생하는 각종 이산화탄소, 포름알데히드, 총휘발성유기화합물, 곰팡이와 같은 세균들까지 환기를 통해 밖으로 배출을 하도록 하는 것이 나노방진망을 사용하는 근본적인 이유 입니다.

요즘은 자동 시스템까지 나와 실내 공기질 개선에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이고 있지만 일반 가정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나노방진망이라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나노방진망은 여러 제품들이 있고 특징 또한 다르기 때문에 창문에 있는 방충망을 방진망으로 교체하려고 하신다면 우리집의 환경에 적합한 방진망을 잘 선택해야 한다는 점 입니다.

나노방진망 중 미세먼지 차단에 집중 되어 있는지 환기와 같은 공기 통기성을 봐야할지 아니면 두가지를 다 고려해야할지에 대한 판단은 위 사진의 한양대학교 기후변화대응센터의 다중이용시설 공기질 개선 방안 실증보고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싶습니다.

추천하기

태그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오시는길
Translate »번역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