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인천논현동

배너1

잇몸뼈가 없다? 인천 치조골이식수술 잇몸뼈이식 임플란트 치과!

2019. 04. 16 | Master | 댓글 0

잇몸뼈가 없다? 인천 치조골이식수술 잇몸뼈이식 임플란트 치과!

고난이도 상악동거상술  Block Bone, Sandwich Osteotomy 등 잇몸뼈 없어도 임플란트 가능한 치과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 지역소식지 입니다.

지역에서 실력 있는 의료진이 있는 병원들이 많다면 병원급이나 대학병원을 찾지 않고 가까운 곳에서 진료를 받으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대학병원에 계셨던 분들 중 국내 저명한 교수님으로 계시다가 개원을 하신 다거나 의원급이지만 만족 스러울 만한 곳으로 모셔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 지역 내에 많이 계신다면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서울로 종합병원이나 대학병원을 찾지 않아도 되니 정말 좋은데, 사실 이런 경우 많지는 않은 듯 합니다.

치과의 경우는 동네에 너무 나도 많기 때문에 다른 병원들에 비해 어디로 가야 할지 가 더욱 고민 되는 곳인 것 같은데요.

임상경험과-임플란트수술

치과를 찾는 대부분의 환자분들은 임플란트를 할때 뼈이식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는 보통 일반 뼈이식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치과에서 임플란트 식립을 하는 치과라면 가능한 곳입니다.

하지만 만약 잇몸뼈가 너무 없는 경우로 하악의 잇몸뼈 높이가 너무 낮은 경우나, 임플란트를 식립할 두게가 좁아서 식립이 어려운 경우 일반 치과에서는 임플란트 식립이 불가능 하거나, 대학병원 가셔야 한다고 말씀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환자분들의 경우라면 일반적인 잇몸뼈이식으로 임플란트 식립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안된다거나 대학병원 가시라고 하시는 이유 입니다.

그런데, 고난이도 임플란트 뼈이식으로 검색해 보면 관련 치과들이 웹상에서 검색됩니다.

그중에서도 범위가 넓고 높이를 많이 올리는 경우등 환자분들의 임플란트 식립이 정말 어려운 환자분들에게도 수술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명문대와-비명문대-임상경험

임플란트 수술이 필요한 환자분들 중 많은 수의 치아가 이미 없고 방치된 환자분들이라면 치조골이 많이 소실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환자분들은 폭도 좁을 뿐만 아니라 높이까지 낮아 임플란트 식립에 제한이 있는 경우, 잇몸뼈를 덧대고 고정시켜 수술을 하는 Block Bone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뼈이식을 하고 골형성을 시킨다음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잇몸뼈가 전체적으로 녹아 있는 경우는 치조골에 잇몸뼈를 덧대는 방식으로 한계가 있다면 sandwich osteotomy 잇몸뼈이식으로 전체를 들어올리게 됩니다.

위와같은 수술을 통해 높이를 올리게 되는데, 높이는 임플란트 수술이 가능한 높이가 되었지만 폭이 좁을 경우라면 추가적으로 앞서 말씀드린 Block Bone수술을 병행하여 임플란트 뿌리가 오랜시간 잘 버디도록 단단하게 만들고 임플란트를 식립하게 됩니다.

치과임상경험의-차이

오늘 위와 같은 잇몸뼈이식 수술에 대해 소개하는 이유는 사실 임플란트를 못한다고 해서 틀니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다는 점 입니다.

특히나 연령이 아직 젊음에도 불구하고 틀니를 선택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위와 같은 잇몸뼈이식을 모르시기 때문인데요.

지역마다 오늘 소개한 고난이도 잇몸뼈이식을 하는 치과들이 있고 대부분 대학병원에서도 하고 있기 때문에 비용적 문제와 본인의 의지만 있다면 임플란트는 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다만 오늘 소개하는 내용은 일반 개인치과에서도 가능하고 하는 곳으로 대학병원에 가면 임플란트의 개당 비용이 엄청나게 비싸기 때문에 임플란트 수술은 꼭 해야겠는데, 비용이 부담되 대학병원에서는 어렵고, 일반 치과에서는 불가능하신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라고 전해드렸습니다.

잇몸뼈가 너무 없어서 치조골이식수술 골형성을 해야하는 환자분들, 폭이 너무 좁아서, 높이가 너무 낮아서 임플란트가 어렵다는 분들에게 임플란트가 가능한 치과들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인천논현동 관련 다양한 소식을 지인들과 공유해 보세요^^

추천하기

태그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오시는길
Translate »번역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