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logo 인천논현동 : 행사, 이벤트, 맛집, 나들이 정보

배너1

사업하시는 자영업자 분들위한 추천도서 주켄사람들

2018. 07. 18 | Master | 댓글 0

사업하시는 자영업자 분들위한 추천도서 주켄사람들

우리나라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폭주족이 장인이 되는 회사의 이야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려운 경기 속 버팀목이 될 수 있는 추천도서로 제가 읽은 책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이 책을 읽은 시점은 사실 10년도 넘은 듯 싶은데요.

너무 오래되서 솔직히 내용이 자세히 기억은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읽었던 책 중에 생각을 많이 하게 했던 책이라서 오늘 기억을 되살려 볼까 합니다.

주켄-사람들-추천도서

독서를 통해서 사업장의 개선을 해보시겠다는 사업하시는 분들이 분명 계실 듯 합니다.

꾸준하게 독서를 한다면 가장 좋겠지만 틈날때라도 잠시 잠깐 읽으면서 교훈을 얻을 수 있는 책 입니다.

요즘 같이 취업하기 하늘에 별따기 처럼 힘든 때, 또는 사업주 입장에서 경영하기 정말 힘든 때 어쩌면 좋은 교훈을 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는책!!

주켄 사람들 시작해 보겠습니다.

자영업자-추천도서

일본의 한 기업 이름이 주켄입니다.

이 회사는 학벌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신규 채용에 화려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경력기술서 따위는 정말 필요 없습니다.

주켄 사람들의 채용은 선착순이기 때문인데요.

그 예로 이 회사의 한 주인공은 동네 폭주족이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편견이었을 뿐 이 주켄 사람들과 함께 하면서 회사의 장인으로 성장합니다.

어떻게 하면 이렇게 될 수 있을지를 생각해 봐야겠죠.

주켄사람들

일반적인 대기업의 인사측정 방식도 아니고 아주 특이한 방법으로 회사를 운영하면서 알려진 주켄은 일본에서  우수한 기업으로 책으로도 알려졌을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 각종 방송에도 나왔던 곳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학벌이나 스킬 보다 사람에 대한 관심, 회사내에서 하고 싶어하는 일을 하게 끔 하는 것이 인재를 만드는 방법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일반적인 회사에서 도입하기 정말 힘든 과제일 텐데요.

회사의 규모와 특성도 고려해야 되겠죠…

자영업-경영에-도움되는-도서

만일 다니는 회사가 그 어떤 노하우도 없고, 회사 대표는 월급을 주니 무조건 따르라는 식으로 일을 시킨다면 어떨까요?

월급쟁이가 회사에서 시키는 일을 해야 하는 건 당연하지만 정말 무의미한 시간을 보내고 배우는게 없이 눈에 보이는 성과에만 집중한다면 회사도 개인도 정말 발전없이 하루하루 벌어 먹는 회사와 그 회사의 직원으로 사는 삶은 참 힘들 것 같습니다.

말로는 별의 별 얘기를 하지만 회사와 직원과의 신뢰 자체가 형성이 안되었거나 신뢰 할 수가 없다면 말입니다.

기업운영과 성장의 핵심에는 사람이라는 것을 잘 알려주는 책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회사에서 어떻게 인재로 만드는지를 보여주는 책이라서 많은 사람들이 기업운영하는 입장에서 고려해 볼 필요성이 분명있어 보입니다.

주켄의 학벌주의를 타파하고 사람에 관심을 통해 자기 개발을 할 수 있도록 한다면 정말 이상적인 회사가 될 것 같은데 이런 이상을 실천한 주켄 사람들은 어쩌면 꿈의 회사일 수도 있겠습니다.

장인을-만들어내는-회사

결론적으로 주켄 사람들의 운영 방식은 초기 사업을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꼭 봤으면 하는 책입니다.

초기에는 항상 만족할 만한 급여도 또는 업무가 많을 수도 있지만 사람과 사람의 정과 의리를 통해서 회사의 기본틀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부분이 기본이 될 것 같은데 그 기본을 하는 것 자체도 정말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회사가 성장하면 규모에 따라서 인사정책도 바뀌겠지만 사람이 돈을 벌어 들인다는 생각으로 운영한다면 주켄 사람들처럼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은 생각을 해 봅니다.

실천하기 참 어려운 이야기 이지만 적어도 참고할 만큼의 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만큼 주켄 사람들의 책을 자영업자 분들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추천하기

태그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오시는길
Translate »번역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