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logo 인천논현동 : 행사, 이벤트, 맛집, 나들이 정보

배너1

남동구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봉사단, 남동구청, 중소기업, 소상공인 함께!

2019. 11. 25 | Master | 댓글 0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연탄 기부 및 자원봉사 동참

 

안녕하세요.

지역소식지 인천논현동 입니다.

지난주 토요일 남동구의 따듯한 소식이 있어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남동구 구월동에 아직 연탄을 사용하는 어르신들이 거주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분들은 겨울철이면 연탄을 사용하기 때문에 인천 연탄은행의 도움으로 겨울을 보내시는데요.

지난주 남동구 사랑의연탄나눔운동이 있어 1200장의 연탄 기부와 함께 연탄배달이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사)남동구경영인연합회의 남동푸르미 봉사단에서 연탄 1200장을 후원하였고, 여러 단체에서 연탄 배달 자원봉사에 참여 해 주셨습니다.

특히 남동구 구청장님이신 이강호 구청장님도 함께 해 주셨습니다.

2019.11.23_남동구_사랑의_연탄나눔_봉사(남동구경영인연합회)_(13)

앞서 말씀드렸지만 해마다 이곳은 연탄은행에서 연탄기부를 받아 겨울철 따뜻한 겨울을 나고 계십니다.

많은 분들의 후원이 필요한 곳이지만 요즘처럼 경기가 나쁜 상황에 후원을 해주시던 곳도 부담이 되는 만큼 이전 보다는 후원이 줄어든 모양 입니다.

겨울에 가스보일러를 사용하면 좋겠지만 어르신들 입장에서 보일러를 바꿀 수 없는 형편인 만큼 계속 이렇게 연탄을 후원 받아야 한다는 점이 참 아쉬운 상황 입니다.

하지만 이날 50명 이상의 자원봉사자가 즐거운 마음으로 어르신들이 따듯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열심히 봉사활동 하고 오셨답니다.

남동구 사랑의연탄나눔 운동 봉사활동 (12)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힘든 경제적 현실이지만 조금씩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행사를 주관한 남동푸르미 봉사단은 사)남동구경영인연합회 산하 자원봉사단체 입니다.

연탄 개당 800원이 현 시세며 사)남경연과 남동푸르미가 연탄을 기부하고 회원사들이 함께 봉사활동을 통해 창고에 연탄을 한장한장 쌓아 올렸습니다.

남동구 소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나눔인 만큼 남동구민들이라면 아래 회사들 꼭 한번 참고해 주시기 바랄께요!!

우선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티엔 나노방진망, (주)가린시스템, ㈜코비코코리아, 세한에스씨(주), ㈜나진전력, 푸른세상안과, 디와이시스템, 모건두피 탈모센터,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서창점, 남동프린팅, ㈜늘푸른인슈, 노무법인 이산, 쭌이네짬뽕, ㈜세명이앤지, 동신특허, 신두리숯불갈비, ㈜프라임, (주)정우식품, 필스너하우스 선수촌공원점, 백만송이꽃화원, 어썸블루, 다인치과남동푸르미 참여기업과 주)에스엔브이 대표 및 임직원 일동이 참여했습니다.

주)에스엔브이 대표는 이날 추가로 부족한 연탄 3천장을 내년 1월에 기부하며, 사랑의연탄나눔 행사를 추가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남동구 사랑의연탄나눔 운동 봉사활동 (11) 남동구 사랑의연탄나눔 운동 봉사활동 (10) 남동구 사랑의연탄나눔 운동 봉사활동 (9) 남동구 사랑의연탄나눔 운동 봉사활동 (8) 남동구 사랑의연탄나눔 운동 봉사활동 (7) 남동구 사랑의연탄나눔 운동 봉사활동 (6) 남동구 사랑의연탄나눔 운동 봉사활동 (5) 남동구 사랑의연탄나눔 운동 봉사활동 (3) 남동구 사랑의연탄나눔 운동 봉사활동 (2)

<이미지출처 : 남동푸르미 봉사단>

작년엔 1500장을 기부했지만, 이번에 1200장으로 살짝 줄었습니다.

아무튼 겨울철 따듯한 실내 온도에 연탄을 사용하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잘 보내셨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이날 참석하신 모든 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수고 하셨습니다.

 

추천하기

태그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오시는길
Translate »번역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