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logo 인천논현동 : 행사, 이벤트, 맛집, 나들이 정보

배너1

겨울철 화재발생시 대피요령과 예방

2018. 11. 22 | Master | 댓글 0

겨울철 화재발생시 대피요령과 예방

대형 화재로 인한 계속되는 겨울철 화재발생 안전을 위한 대피요령 및 예방에 대해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 지역소식지 입니다.

최근들어 날씨가 추워지면서 겨울철 화재관련 뉴스로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 날씨가 너무 춥다 보니 화재사건도 많이 날 수 밖에 없을 텐데요.

올겨울 더이상 이러한 사건이 뉴스에 안나왔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말씀드린 화재에 대핸 대피요령과 예방에 대해서 말씀을 또한번 드려볼가 합니다.

화재예방

겨울철 화재는 사는 집, 시장, 산불, 상가등 장소를 가지리 않고 화재사건이 나오고 있습니다.

건물에서 화재 사고가 나는 것은 개인의 부주의가 원인이 될 수 있겠지만 건물의 구조적인 문제때문에 더 큰 인명피해가 있는 만큼 스스로 화재에 대한  어떻게 대피를 해야 할지 어떻게 초기 대응할지에 대해서도 꼭 염두해 두시면 좋을 것 같아서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화재-대처

이렇게 추운날에는 실내이지만 배란다도 얼수 있는만큼 평소에 수도관이 얼어 있는지 정도는 확인하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그리고 가정내에서는 긴 호수도 미리 준비해 두시고 초등화재시 대응할 수 있는 차선책이 꼭 필요할 듯 합니다.

소화기 사용법은 다들 아실테니 생략하겠습니다만 가정에 하나만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초등대응에 부족할 수 있는 점에서 위와같은 차선책도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란 개인적인 생각을 해봤구요^^

항상 집밖에 나갈때는 모든 전원은 뽑은 상태로 나가시는 것 생활화 하셔야 하겠죠!

아파트-화재시

작년 세종병원 화재사건으로 실제 불이났을때 대피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모든 전원이 나가기 때문에 또 그 안에 꽉 찬 연기로 인해 앞을 보고 올바른 방향으로 대피하는 것 차체가 쉽지 않음을 알게 되었는데요.

정말 불이 나게 되면 많은 사람들이 허둥될 수 밖에 없는 점에서 차분함을 빨리 찾고 대피를 어떻게 할 것인지를 생각하셔야 합니다.

모든 전원이 나가서 불빛을 내기 힘들때 항상 옆에 두고 다닌는 휴대폰의 라이트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시는 것이 가장 빠를 듯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손전등이 가정에 있는지도 모르겠지만 개별적으로 대부분 스마트폰을 가지고 가까이에 두는 만큼 가장 빠를 듯 싶기 때문입니다.

화재진압

불빛으로 연기와 대피 방향을 빨리 확인하고 계단으로 내려가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번 사건의 교훈은 초등대응을 하더라도 1인 이상이라면 한명은 불을꺼야 겠지만 빨리 119에 신고를 해서 피해를 최소화 시키는 것이 가장 좋겠다란 생각을 해봤습니다.

가정이든 사업장이든 소화기는 한정되어 있고 소화전이 있지만 사실 사용을 해본적이 없기 때문에 소화전 열어서 돌리고 발화지점에 불끄기는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본격적인 겨울이 다가옴에 따라 날씨는 더더욱 추워질 예정입니다.

가정에 과부하가 걸려 전기로 인한 화재, 기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한 화재를 예방하는데 최선을 다하시고 추위로 인한 이번겨울의 화재소식이 적게 들렸으면 합니다.

오늘은 겨울철 화재예방과 대피 요령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추천하기

태그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오시는길
Translate »번역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