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logo 인천논현동 : 행사, 이벤트, 맛집, 나들이 정보

배너1

겨울철 한파 안전운전을 위한 차량관리법

2018. 12. 26 | Master | 댓글 0

겨울철 한파 안전운전을 위한 차량관리법

차량 앞유리 성에제거, 배터리 방전, 타이어마모등 한파시 차량관리법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 지역소식지 입니다.

이번주 부터 다시 본격적인 한파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강추위로 인해 겨울철에 차량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이렇게 차량관리는 안전운전에도 매우 중요한 요소라는 점에서 차량관리를 평소보다 신경쓸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한파시 안전운전을 위한 차량관리법 3가지만 소개하도록 할께요.

겨울철-안전운전

먼저 날이 추워지면 차량 앞유리에 성기는 성에는 출근길에 시간을 뺏기는 경우로 짜증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날이 추우면 대부분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위와같이 앞유리창 성에로 긁어내야 하는 경험을 다들 하셨을 텐데요.

알콜(에탄올/ 소주를 사용하셔도 됨)2/3+물1/3비율로 혼합하여 뿌리면 유리의 성에를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미리 위와같은 배율로 만들어서 차량에 보관하시는 것도 방법일 듯 싶네요^^

유리창-얼음

겨울철 차량관리에 가장 문제가 될 수 있는 것으로 베터리 방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너무 추운 날씨에 배터리가 얼어버리면 방법이 없을텐데요.

이럴 경우 방전된 배터리 위에 달궈진 핫팩을 올려 놓고, 그 위에 수건을 올린 뒤 시동을 걸어보시기 바랍니다.

가정에 햇팩이 없으신 경우도 있겠지만, 냉장고 냉동실에 아이스팩이 한두개 정도는 분명 있을겁니다.

아이스팩을 뜨거운 물에 담궈 주시면 핫팩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파로 인해 얼어있는 배터리를 녹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위와같은 방법 활용해 보시는 것도 꿀팁이 되겠죠!!

차량용-베터리

마지막으로 타이어 마모에 대한 이야기는 겨울철 안전운전에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타이어야 말로 제동에 직접적인 장치인 만큼 타이어 마모가 심할경우 제동거리가 늘어날 수 밖에 없다는 점 다들 아시지만 정확히 교체시점이 언제인지는 잘 모르시는 것 같습니다.

모든 타이어에는 홈이 있는데, 동전 100원짜리로 홈에 넣어서 동전의 숫자가 보이면 마모가 심한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서 타이어의 마모 정도를 확인하시면 간편하겠죠!

평소에 타이어의 마모정도를 확인하실 때 누구든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안전운전에 필수인 타이어 마모 자주 확인해 보시기 바랄께요.

타이어-마모

겨울철에는 특히나 도로 상황이 얼어 있기 때문에 안전운전에 더욱 유의를 하셔야 합니다.

안전운전을 하기 위해서는 당연 차량관리 역시 중요하다는 점 잊지마시구요.

지만번 소개했던 베터리 셀프교체, 블랙아이스와 같이 운전 중 유의할 사항도 함께 체크 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겨울철 한파시 안전운전을 위한 차량관리법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추천하기

태그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오시는길
Translate »번역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