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logo 인천논현동 : 행사, 이벤트, 맛집, 나들이 정보

배너1

겨울철 영하 날씨 안전운전 및 차량 관리

2018. 11. 26 | Master | 댓글 0

겨울철 영하 날씨 안전운전 및 차량 관리

추운 날씨 안전주행 및 블랙아이스 예방, 차량관리에 더욱 신경써야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 지역소식지 입니다.

지난주 밤부터 날씨가 무척 춥고 첫눈이 내리면서 주행 중 안전운전과 갑작스런 날씨 변화에 겨울철에는 대비해야 할 것들이 분명 있는데요.

이렇게 갑작스럽게 날씨가 춥거나 눈이내리고, 노면이 얼어있다면 안전운전 뿐만 아니라 세심한 차량관리가 더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예를들어 귀찮아서 한파의 날씨임에도 옥외주차를 한다면 연식이 오래된 차량일 수록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눈과 빙판길에 대비가 안된 상태에 주행 중이라면 안전을 위협하는 상황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추운겨울 영하의 날씨에 더욱 유의해야 하는 안전운전과 차량관리에 대해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겨울철-차량관리 (1)

아직은 한겨울이 아니긴 하지만 연말 연초가 가까워질수록 한파가 오기 마련입니다.

오래전 저의경우 한파가 왔을때 차량을 옥외 주차장에 주차했다가 방전되서 고생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귀찮더라도 그냥 지하에 주차했어야 했는데…차가좀 오래되다 보니 그런 문제가 생기더라구요.

이런 이유에서 일단 날이 추우면 배터리가 얼지 않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갑작스런 방전으로 점프를 해야 할 경우라면 링크 참조해보시기 바라구요^^

시동을 켜실땐 그냥 키지마시고 예열을 해주신 후 시동을 켜야 차량에 무리가 없다는점도 겨울철 차량관리의 유의사항 중 하나입니다.

겨울철-교통사고-예방

<이미지출처: 인천광역시>

그리고 차량에 있어 중요한 요소는 타이어 입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타이어 마모상태와 공기압 체크를 하셔야 눈길 빙판, 블랙아이스등의 갑작스런 위기 상황데 그나마 안전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마모가 심하거나 공기압이 낮으면 제동이 길어 질 수 있기 때문에 추운겨울엔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또 차량트렁크엔 갑작스런 눈이 내리는 것을 대비해 체인과 여분의 워셔액 기타 안전장비를 꼭 휴대하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겨울철-차량관리

겨울철 운행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급출발과 급브레이크는 노면이 미끄러울때 상당히 위험해 질 수 있기 때문에 추운겨울이 아니더라도 급출발과 급브레이크는 자제 하시기 바랍니다.

블랙아이스는 추운 겨울철 그늘진 곳에 나타나기 때문에 커브길 그늘진곳이라면 주행속도를 낮춰야 합니다.

내리막길 오르막길 커브길등 노면이 미끄러울땐 브레이크를 활용하시기 보단 기어변속을 낮추면서 속도를 줄이셔야 안전합니다.

운전 베테랑이신 분들 많으시겠지만 겨울철 운전에 미숙한 분들도 많을 수 있는 만큼, 추운겨울 안전운전에 더 유의하셔야 하는점 잊으시면 안되겠죠!

또 내년 부터는 차량의 미세먼지 발생을 최소화 하기 위해 2005년 이전 등록된 차량 중 저감장치 미설치 차량의 경우 과태료 대상이라는 점에서 연말 중 저감장치관련 대응역시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겨울전 안전운전과 차량관리에 대해서 전해드렸습니다.

 

추천하기

태그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오시는길
Translate »번역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