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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건강 면역력 높이는 5가지 식품 추천

2018. 11. 23 | Master | 댓글 0

겨울철 건강 면역력 높이는 5가지 식품 추천

겨울철 면역력 취약계층에 좋은음식 호박, 대두, 마늘, 토마토, 녹차 5가지 안내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 지역소식지 입니다.

이번 주말은 매우 추워질 예정인 만큼 겨울철 건강에 관련하여 말씀드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환절기 부터  겨울철 면역력이 떨어지는 이유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듯 싶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추워진 날씨에 아이들과 어르신들의 면역력 취약계층에 도움되는 음식들에 대해 조사를 했습니다.

일단 우리 몸에 면역력이 높으면 질병에 걸릴 확률이 낮아 지니 겨울철 건강 면역력에 좋은 식품을 먹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면역력에-좋은-음식

첫번째 면역력에 좋은 식품으로 단호박을 선정했습니다.

단호박은 우리가 아플때 호박죽을 먹는 이유가 면역력 강화에 좋기 때문인데요.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 되어 있는 단호박에는 베타 카로틴 성분이 함유 되어 있고, 이 성분으로 인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단호박은 면연력에도 좋지만 항암, 항노화, 배변활동등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성분으로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좋은 식품이랍니다.

면력력에-좋은-호박

 

두번째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은 대두인데요.

대두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불포화 지방산으로 인해 혈관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혈관이 깨끗해 지겠죠!!

겨울철 혈관질환은 심각한 상황에 직면할 수 있는 만큼 연령이 높으신 분들 겨울철에는 특히 조심해야 하는 만큼 겨울철에는 대두를 드시면 더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면역력을 높이는데에도 탁월한 식품이라고 합니다.

평소 먹는 우유와 콩기름 된장 등이 여기에 속할텐데 평소에 자주 안드셨다면 많이 드시길 바랄께요!!

면역력에-좋은-대두

 

세번째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은 마늘입니다.

평소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먹는 식품중에 하나인데요.

사실 마늘이 안들어 가는 곳은 거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마늘속에는 알리인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 알리인이 씹으면서 알리신으로 성분이 변화 하면서 비타민 B1과 결합을 하고 알리티아민으로 성분변화를 한다고 합니다.

알리티아민이 몸에 흡수력을 높여 비타민 B1의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작용으로 인해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에-좋은-마늘

 

네번째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은 토마토 입니다.

토마토는 95%가 수분이지만 비타민과 철분,무기질외에도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베타카로틴인데요.

베타카로틴의 항산화 작용을 함으로 해서 신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 평소 토마토를 자주 먹기 때문에 면역력에 걱정이 없을 듯 합니다.^^

면역력에-좋은-토마토

 

마지막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은 홍차 입니다.

홍차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몸에 저항력을 높여 주고 미네랄과 폴리페놀 성분이 있는데요.

폴리페놀 성분이 강력한 박테리아와 싸울 수 있어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성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홍차는 하루에 5잔 정도가 좋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구요^^

면역력에-좋은-녹차

 

이렇게 겨울철 건강에 좋은 면역력을 높여 주는 식품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그 외에도 정말 많은 식품들이 면역력에 도움을 주겠지만 너무 많아서 몇가지만 정리해 보았습니다.

겨울철 건강 면역력을 높여 줌으로 해서 체내 자기 방어력을 높이는 방법으로 아이와 어르신들이  겨울 나기에 추천드리는 식품을 정리했습니다.

평소 술을 너무 많이 드신다거나 피로가 싸이면 몸에 면연력이 떨어질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겠죠!!

오늘은 겨울철 건강 면역력 높여주는 식품 5가지를 추천 드렸습니다.

 


내용 참고 : 네이버 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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