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logo 인천논현동 : 행사, 이벤트, 맛집, 나들이 정보

배너1

가정폭력 여전히 매맞는 아이와 아내, 데이트폭력까지!

2018. 11. 27 | Master | 댓글 0

가정폭력 여전히 매맞는 아이와 아내, 데이트폭력까지!

-데이트폭력, 가정폭력등을 남의 일로만 생각하면 안되는 사회적 인식 필요-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 지역소식지 입니다.

우리 이웃들 중에 가정폭력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혹시 계실까요?

남편의 알코올 중독이나 정신적인 문제로 인해 부부간의 갈등이 심하다거나, 아이들의 훈육 정도가 너무 심하다거나,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가정폭력이 생기지만 실제로는 이웃도 잘 알지 못하는 것이 가정폭력의 특징 이기도 합니다.

몇해전 있었던 연수동 아동학대 사건을 취재했던 기자분을 지난해 만났었는데요.

가정폭력으로 인해 기사작성하면서 사회의 변화와 파급력이 상당했다고 기자분은 말을 합니다.

보도 이후 실제로 학교에 나오지 않는 아이들에 대한 전수조사가 이루어지면서 또 다른 사건들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가정폭력으로 고통을 받는 분들이 있다면 신고를 통해서 큰일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우리 이웃들이 앞으로 해야 할 일입니다.

오늘은 인천 남동구청 가정복지과에서 소개했던 가정폭력 예방 웹툰을 소개할게요.

가정폭력-예방

<사진출처 : 남동구청 가정복지과 – 아래 내용 인천 남동구청 가정복지과에서 가정폭력 예방을 위한 웹툰>

남동구청-가정복지과-가정폭력-예방<사진출처 : 남동구청 가정복지과>

가족이란 항상 웃고 의지할 수 있는 집단이 되면 정말 좋겠지만 원하지 않는 불행한 일이 갑자기 올 수도 있습니다.

또는 다양한 이유로 인해 불화가 시작되는데요.

이런 점에서 부부간, 부자간 생기는 갈등이 폭력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그 정도를 가늠하기 힘들지만 이제는 우리 사회가 가정폭력에 대한 인식의 전환이 있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웹툰에서도 이야기했지만 남의 일이라고 방관했다가는 앞에서 이야기 한 연수동 아동학대 사건과 같은 일이 발생할 수 있 기 때문입니다.

또 작년 언론보도에서 남편의 아내를 살해한 사건도 폭력이 미비해서 그냥 훈방조치 했다가 살해당한 것처럼 작은 일이었을지 모르지만 이런 일이 아주 큰 사건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주변에서 이런 일이 있다면 관심을 가질 때인 것 같습니다.

가정폭력-신고-및-상담

<사진출처 : 남동구청 가정복지과>

행복한 가정들이 많아야 그 속에 자라나는 아이들 또한 우리 사회에 좋은 영향을 주는 사람으로 성장하겠죠!

데이트폭력 역시 연인사이의 문제로만 보기에는 최근 그 심각성이 여기저기서 뉴스로 나오고 있는 만큼, 이러한 문제를 주변 지인들과 항상 감추지 말고 공유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한하고, 여성긴급전화 1366으로 가정폭력, 성폭력, 성매매, 학교폭력 기타 문제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가족폭력 예방으로 남동구정 가정복지과에서 홍보하는 웹툰을 소개하였습니다.

 

추천하기

태그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오시는길
Translate »번역보기